성주그룹 20년사 기념북
2023. 12. 4. 20:38ㆍBrand Project/Media
본 브랜드 히스토리의 북의 시작은 성주그룹 대표 김성주 대표인터뷰에서 시작되었다. 대표가 가지고 있는 브랜드에 대한 철학과 생각을 우선 정리하는 것이 본 프로젝트의 시작의 의미였다. 책의 내용을 도출하는 과정은 성주의 히스토리를 CEO 인터뷰를 통해 확인하여 그 안에 담긴 성공의 코드를 도출하였다. 내부 팀별 담당자 인터뷰와 비전워크숍을 통해 종합적인 코드를 확인하고 4-5회차의 코칭과 컨설팅과정을 통해 브랜드비전과 밸류를 가시화하고 집필과 내부관계자와의 조율을 통해 총 200페이지가 넘는 성주의 히스토리와 브랜드북으로 완성하였다.
CLIENT
Sungjoo International
SERVICES
Concept Development
Editorial Design
프로젝트 목적
- 성주그룹의 20년간의 성장 스토리와 브랜딩 전략을 기록하고, 그들의 비전과 가치를 보여주는 브랜드북 제작.
- 사회를 섬기고(Serve), 고객과 나누며(Share), 글로벌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하는(Lead) 그룹의 정신과 인재 육성(Build) 철학을 시각적으로 표현.
- 회사의 핵심 가치인 정직(Honesty)과 책임, 열정, 도전, 속도, 혁신을 디자인 컬러와 서클 모티브로 표현.
프로젝트 개요
- 성주그룹의 역사와 의미를 담은 200페이지가 넘는 브랜드북 제작.
- CEO 인터뷰를 통한 성주그룹 히스토리 확인 및 성공 코드 도출.
- 내부 팀별 담당자 인터뷰와 비전 워크숍을 통해 종합적인 코드 확인.
- 4-5회차의 코칭과 컨설팅 과정을 거쳐 브랜드 비전과 밸류 가시화.
- 내부 관계자와의 조율을 통한 집필 및 디자인 완성.
역할
- 디자인 컨셉 및 구현: 성주그룹의 정신과 가치를 반영하는 디자인 컨셉 개발 및 시각적 구현.
- 브랜드북 컨텐츠 개발 및 조율: CEO 인터뷰와 내부 워크숍을 통해 얻은 정보를 기반으로 브랜드북의 내용 개발 및 조율.
- 디자인 전반 관리: 브랜드북의 레이아웃, 타이포그래피, 이미지 선택 및 배치 등 전체적인 디자인 작업 총괄.
'Brand Project > Media'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브랜드원형매거진, 아키타이포스 (0) | 2023.12.05 |
---|---|
브랜드관점매거진, UnitasView (0) | 2023.12.04 |
오리온 창업이념 단행본 (0) | 2023.12.03 |
아모레퍼시픽 브랜드북 (0) | 2023.12.03 |
키자니아 브랜드북 (0) | 2023.12.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