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1. 16. 12:02ㆍBrand Project/Goods
프로젝트 개요
비스그램이라는 개인의 자기다움과 기업과 스타트업의 브랜드다움을 발견하고 확장해가는 노트를 개발하는 프로젝트로 브랜드아이덴티티부터 제품 생산까지 총괄하였습니다.
SERVICES
Brand Identity Development
Logo and Symbol Design
Color Scheme Setting
Visgram Note' Design
Brand Guidelines and Design Manual Creation
세부내용
- 브랜드 아이덴티티 개발
'Visgram' 브랜드명의 의미와 철학 정립
'보이지 않는 비전을 그리다'라는 브랜드 콘셉트 수립
- 로고 및 심볼 디자인
'Vis' (힘과 가시성)와 'Gram' (그리다와 무게)의 결합으로 로고 디자인
브랜드 메시지를 시각적으로 표현하는 심볼 개발
- 색상 체계 설정
브랜드 컬러로 검정과 오렌지 선택
검정: 비전을 상징
오렌지: 에너지를 상징
- 내지디자인
사용자가 일기와 그림을 통해 생각을 표현할 수 있는 노트 디자인
창의력과 자기다움을 찾아하는 노트 레이아웃 및 기능 설계
- 브랜드 가이드라인 및 디자인 매뉴얼 제작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디자인 요소에 대한 지침 개발
일관된 브랜드 이미지 유지를 위한 디자인 가이드라인 제공
Brandname & Combination Mark
Vis는 Power(힘)과 Visibility(가시성)의 어원이며, Gram은 Graph(그리다)와 Gram(무게)의 어원입니다.
그래서 Visgram의 뜻은 '보이지 않는 비전을 그리다'라는 의미로 네이밍 되었습니다. .
보이지 않는 비전을 비전을 그리는 것을 열쇠키에서 심볼 모티브를 가져왔습니다.
자기 얼굴을 그리는 Visgram Note
자신의 얼굴을 그리는 방법에느 두 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일기이고 또 하나는 그림입니다.
일기는 날마다 쓰는 일기, 생각날 때마다 쓰는 아이디어 일기, 언제일지는 모르지만 생각을 책으로 출판하기 위해 쓰는 지식일기가 있습니다.
그림은 상형문자에서 시작되었습니다. 그래서 그림을 그리는 것은 글자를 쓰는 것입니다.
그림을 잘 그리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자기 생각을 그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어떤 그림이든 상관없습니다.
낙서 그림, 상상그림, 자기자신의 얼굴을 그린 자화상도 좋습니다. 글자를 배울 때 연습하고 훈련했던 것처럼 그림도 훈련을 통해 향상될 수 있습니다.
Visgram Color
비스그램의 브랜드컬러는 블랙과 오렌지 입니다.
- 블랙 : Vision
일반적으로 글자는 검정색(black)입니다. 필기구의 기본컬러가 검정(Black)이듯, 비전을 그리는 도구로서 비스그램의 컬러는 검정입니다.
- 오렌지 : Energy
오렌지색은 에너지를 의미합니다.
Vis라는 단어가 힘(Power)의 어원에서 왔기 때문입니다.
글자와 그림은 검은색이지만, 그 안에는 자신만의 생명력이 있습니다.
그 생명력을 표현하기 위해 검은색 안에 오렌지색을 넣었습니다.
'Brand Project > Goods'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획자 노트, Unitas Matrix (0) | 2024.01.16 |
---|---|
Controll (0) | 2024.01.16 |
LAYBAG (0) | 2023.12.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