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로고를 만드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2024. 3. 8. 09:30A change of brand

 

로고는 브랜드를 시각적으로 구현하는 역할을 합니다. 기억에 남는 로고는 브랜드를 돋보이게 하여 즉시 알아볼 수 있게 하고 신뢰를 구축하며 고객 충성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오늘날의 시각적 경쟁 환경에서는 뚜렷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갖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우리는 효과적인 로고 디자인 원칙과 지속적인 영향을 미치는 로고를 만드는 접근 방식에 대한 통찰력을 얻기 위해 Behance의 블로그에서 해당 내용을 발췌했습니다. 

1. 좋은 로고는 단순하다

좋은 로고는 단순함의 힘을 담고 있습니다. 군더더기 없는 미니멀한 구성은 브랜드의 메시지를 명확하고 즉각적으로 전달하며 고객이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합니다. 

“단순함이 핵심입니다. 좋은 로고는 단순하면서도 기억에 남을 수 있어야 하며 브랜드의 본질과 잘 어울려야 합니다. 반면에 나쁜 로고는 어수선하고 지나치게 복잡하며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효과적으로 전달하지 못합니다.”라고 패션 사진, 모션 디자인, 3D 아트 및 CGI 전반에 걸쳐 15년 이상의 경험을 보유한 업계 베테랑인  Lee Cee 는 말합니다.

LEE CEE의 로고 작업

 

2. 좋은 로고는 기억에 남는다

좋은 로고는 보는 사람의 마음에 지속적인 인상을 남깁니다. 독특한 모양, 대비되는 색상, 대담한 타이포그래피와 같은 독특한 디자인 요소를 통합하면 로고가 경쟁에서 돋보일 수 있습니다. 

Behance에서 17개 이상의 클라이언트 프로젝트를 완료한 브랜딩 디자이너 Mohammed Badaam 은 브랜드의 스토리와 의미를 최전선으로 끌어내는 데 중점을 둡니다. “저는 로고를 단순하고 시대를 초월하게 유지하려고 노력합니다. 내 로고는 주로 타이포그래피를 기반으로 하는데, 이것이 디자이너로서 나의 강점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진정 - 모하메드 바다암(Mohammed Badaam)

3. 좋은 로고는 브랜드와 관련이 있습니다 

좋은 로고는 시각적으로 매력적인 방식으로 브랜드의 가치, 사명, 개성을 요약합니다. 스타일, 타이포그래피, 색상 팔레트 등 로고의 모든 요소는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조화롭게 정렬되고 브랜드의 타겟 고객과 공감해야 합니다. 

“로고는 단독으로 존재할 수 없습니다. 이는 포괄적인 브랜드 전략 내에서 중추적인 요소입니다.”라고 브랜드 디자이너 Cansu Dagbagli Ferreira는 말합니다 . 로고 디자인에 대한 Cansu의 접근 방식은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더 넓은 맥락을 중심으로 이루어집니다. “나의 프로세스는 브랜드의 핵심 가치, 대상 고객 및 경쟁 환경을 이해하거나 구성하는 것으로 시작됩니다. 나는 브랜드의 스토리를 깊이 파고들어 브랜드의 개성을 반영할 뿐만 아니라 청중의 공감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시각적 아이덴티티와 전략을 생각해 냅니다.”

Zona - Cansu Dagbagli Ferreira의 하드 셀처 브랜딩 및 포장

 

4. 좋은 로고는 다재다능합니다 

좋은 로고는 쉽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 "관련성, 가독성, 균형 등 그래픽 디자인의 기본 원칙 외에도 좋은 로고는 무결성을 유지하면서 다양한 매체와 크기에 쉽게 적응할 수 있습니다."라고 Cansu는 덧붙입니다. 

로고는 명함이든 광고판이든 크기에 관계없이 선명도나 임팩트를 잃어서는 안 됩니다. Cansu는 다양한 매체와 애플리케이션 전반에 걸쳐 일관성과 적응성을 보장하기 위해 다양한 버전으로 유연한 로고 시스템을 만드는 것을 우선시합니다.

호세 마누엘 베가의 거룩함

5. 좋은 로고는 시대를 초월합니다 

디자인 트렌드는 왔다가 갈 수 있지만 진정으로 뛰어난 로고 디자인은 시간이 지나도 변함이 없습니다. 일시적인 유행을 초월하고 앞으로도 계속 관련성을 유지하는 디자인을 목표로 하세요. 시대를 초월한 로고는 관련성과 매력을 유지하며 브랜드의 지속적인 유산을 확고히 상징하는 역할을 합니다.

느와르와 곰팡이: 불멸의 버섯 브랜드화 - Shiraz & Daryan

 

원문) https://www.behance.net/blog/good-logo-desig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