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자 노트, Unitas Matrix

2023. 12. 10. 21:37Brand Project/Identity

 

프로젝트 개요

처음 노트 프로젝트의 시작은 모라비안 바젤 컨설팅을 진행하는 컨설턴트의 실제 사용하는 노트에서 시작하였습니다.
컨셉을 잡는 컨셉추얼라이제이션, 디자인을 만드는 이미지네이션, 자료를 만들고 축약할때 사용하는 리드노트 등, 복잡한 프로젝트 관리를 효과적으로 돕고, 브랜딩과 목표 달성을 지원하는 도구가 그 시작이었습니다.

아이디어와 계획을 발전시키는 도구
단순한 기록을 넘어서, 아이디어와 계획을 발전시키는 데 도움을 주는 도구, 여기에는 컨설턴트의 실무에서 녹여진 브랜딩을 고민하는 숙고하는 과정이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이런 과정을 거치면 실제 노트가 상품과 되면서 노트의 콘텐츠는 더욱 성숙해지고, 이를 현실적인 전략으로 구체화하고 만들어지게 되었습니다. 

 

 

주요 기능 

매일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프로젝트는 여러 사람들의 협업으로 이뤄지는 아트와 같은 과정이라는 의미로 플래너는 만들었고, 아트플래너로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아트플래너는 프로젝트 매니저가 복잡한 상황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필수 도구로,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이끌어 나가도록 돕는 도구입니다. 

 

Unitasmatrix 진행과 확장

해당 프로젝트는 사용자와 컨설턴트와 함께 고민하고 실제 사용하는 과정을 그대로 담아 상품으로 만들어지게 되었습니다.
단순한 프로젝트 노트에서 끝나지 않고 실제 유니타스매트릭스 매장을 오픈하고 프로젝트에 대한 다양한 세미나들을 함께 진행하며, 사용자와 다양한 커뮤니티를 만들어내기도 했다.  

 

SERVICES

  • Strategic Planning and Concept Development 
  • Product Development and Design 
  • Concept Development
  • Identity and Symbol Design
  • User Experience and Feedback Analysis
  • Store design

 

Symbol Design

  1. 브랜드 상징화: "유니타스매트릭스(UnitasMatrix)"의 이름에서 첫 글자를 따온 'U'와 'M'은 브랜드의 정체성을 간결하게 상징화.
  2. 시각적 통합: 'U'와 'M'을 연결함으로써 시각적으로 통합된 로고나 심볼을 의도, 브랜드의 일관성과 식별성을 강화.
  3. 의미적 연결: 'U'는 'Unity'(단결, 통합)를, 'M'은 'Matrix'(매트릭스, 체계)를 상징하며, 두 요소가 결합하여 '통합된 체계' 또는 '조직화된 구조' 등의 의미를 내포. 
  4. 기획자의 성장 상징: 'U'와 'M'의 연결은 기획자들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발전하는 과정을 상징화할 수 있으며, 이는 유니타스매트릭스가 추구하는 가치를 표현. 

 

'Brand Project > Ident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이에스티나 브랜드 아이덴티티  (0) 2023.12.23
자기다움 노트, Visgram  (0) 2023.12.12
Controll  (0) 2023.12.11
브랜드 매거진, 유니타스브랜드  (0) 2023.12.08
질문매거진, 오스티엄키  (0) 2023.12.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