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디자이너가 AI를 실제로 활용하는 방법

2024. 3. 26. 16:33A change of brand

아래글은 내가 자주 보는 creativeboom사이트에서 가져온 글이다.

디자이너에게 잘 활용해야 할 AI미드저니를 알수 있게해줘서 가져왔다.

 

내용을 요약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2024년 디자인 에이전시들은 AI를 창의적인 과정에 활발히 통합하여 사용하고 있으며,  Midjourney, DALL·E 등의 생성적 아트 도구와 ChatGPT 같은 대규모 언어 모델을 활용해 아이디어 생성, 전략 실험, 시각적 개념 제작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방식으로 창의성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AI는 아이디어 설명, 아트 디렉션, 스토리보드 제작 등에 유용하게 쓰이며, 이는 에이전시가 클라이언트와 소통하고 아이디어를 시각화하는 과정을 간소화합니다. 하지만, 최종 작업물 생성에 AI를 사용하는 경우는 드뭅니다. 

 

이 이야기는 이제 AI는 디자이너에게 필수라는 이야기이며, 가까운 때에 곧, 최종 작업물에도 활용하게 된다는 이야기입니다. 외면이 아닌 잘 활용의 영역이라는 것입니다. 이제 필수아는 것^^ 이전부터 브랜드에 대한 가치를 아트워크 하는 일을 자주는 아니지만, 가끔 해왔는데 미드저니와 함께 더 적극적으로 해봐야 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https://brandness.co.kr/

 

BrandnessART

BrandnessART - Brand Artwork & Direction

brandness.co.kr

 


 

[아티클 전문]

2024년 디자인 에이전시가 AI를 실제로 활용하는 방법

 

특별 보고서: 2024년 디자인 에이전시가 AI를 실제로 활용하는 방법 과대광고는 잊어버리세요. AI 도구는 현재 창의적인 세계에서 실제로 어떻게 사용되고 있나요? 이번 특별 보고서를 위해 우리는 25개 이상의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와 대화를 나누었습니다.

작성자: 톰 메이 2024년 2월 27일

 

Billion Dollar Boy가 창작 과정의 일환으로 만든 AI 생성 가상 캐릭터입니다.

 

 

AI와 그것이 창의적인 직업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많은 논란이 있어 왔으며, 이는 인터넷의 길이와 폭에 관한 기사에서 죽음에 이르게 다루어졌습니다. 하지만 여기서는 덜 다루어진 영역을 살펴보겠습니다.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가 실제로 일상 업무에서 AI를 어떻게 사용하고 있습니까?

이 보고서를 준비하기 위해 저는 모든 규모의 25개 이상의 주요 크리에이티브 매장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했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모두 나에게 거의 같은 말을 했습니다. 디자이너는 Midjourney 와 같은 생성적 아트 도구와 ChatGPT 와 같은 대규모 언어 모델을 모두 활용하여 아이디어를 생성하고 다양한 전략을 실험하며 시각적 개념을 만드는 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Oliver UK 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Rob Kavanagh는 에이전시가 워크플로에 AI를 통합했는지 묻는 질문에 전형적인 대답을 했습니다. "우리는 수년 동안 AI를 사용해 왔습니다. 특히 고급 개인화되고 자동화된 콘텐츠나 대규모 고객 경험에 의존하는 혁신 프로젝트에서 그렇습니다."라고 그는 시작합니다. "그러나 생성 AI는 완전히 다른 이야기입니다.

"2022년 여름 Midjourney et al.과 함께 제대로 등장했을 때 바로 우리 크리에이티브의 상상력을 사로잡았습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그들은 즉시 잠재력을 파악하고 손을 더럽히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그 이후로 우리 창작자들은 영감과 아이디어 과정의 일부로 GenAI를 사용해 왔습니다."

이러한 열정은 Grayling 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Dom Desmond에 의해 반영되었습니다 . "우리는 불과 1년 전부터 DALL·E를 통해 AI를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그것은 우리의 마음을 사로잡았습니다. 그 이후로 우리는 AI를 너무나 많이 사용해왔기 때문에 AI 없이 일하는 것은 상상할 수 없습니다."

제가 대화를 나눈 대다수의 에이전시로부터 비슷한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그러나 동시에 대행사는 일반적으로 완성된 작업에 AI를 사용하지 않는다는 점을 덧붙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이디어를 설명하는 AI

UNLIMITED 의 인간 이해 연구소(Human Understanding Lab ) 이사인 Simon Collister는 "유용한 '10세를 위한 시작'이지만 생성 AI 아트워크가 최종 단계에 도달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라고 설명합니다 . "창의적인 개발 프로세스를 시작하는 데 정말 유용한 방법이지만 항상 인간이 개선하고 구축합니다. 가깝지만 아직 대체할 수는 없습니다."

ustwo London 의 디자인 책임자인 Greig Robinson도 이에 동의합니다. "궁극적으로 AI는 최종 결과물이 아닌 발판으로 사용해야 합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그러나 대행사는 결과물을 도출하는 창의적인 프로세스의 일부로 AI를 점점 더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동료 디자이너와 고객 모두에게 아이디어를 시각적으로 설명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글로벌 인플루언서 에이전시인 Billion Dollar Boy 의 선임 크리에이티브인 Henry Crisp는 "우리 머릿속에 있는 무형의 아이디어를 화면을 통해 브랜드에 전달하는 것이 전부입니다."라고 설명합니다 . "MidJourney와 같은 AI 도구는 이러한 아이디어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에 생기를 불어넣었습니다. 예를 들어, 우리는 브랜드 파트너가 컨셉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실제 영향력 있는 인물과 혼합된 이 가상의 캐릭터(이 페이지 상단에 표시됨)를 시각화했습니다. 더 쉽게."

MidJourney를 사용하여 Interstate에서 만든 이미지입니다. 프롬프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정면 초상화, 눈이나 입이 없는 검은색 로봇 더미 이미지

MidJourney를 사용하여 Interstate에서 만든 이미지입니다. 프롬프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디지털 배경, 보라색, 그라데이션, 부드러운 조명, 낮은 대비

 

MidJourney를 사용하여 Interstate에서 만든 이미지입니다. 프롬프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밤에 빌바오 구겐하임의 장노출 사진(설계된 그라데이션에서 추정된 그라데이션 변형)

마찬가지로 Poppins 의 크리에이티브 및 혁신 부사장인 Dan Sherratt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우리는 Midjourney에게 휴대폰을 들고 있는 손부터 자동차를 배치하고 싶은 Brutalist 건축물에 이르기까지 디자인을 배치할 수 있는 3D 장면을 생성하라고 지시할 것입니다. 고객이 제품을 갖고 있지만 장면이 없을 때 생성 AI는 놀라운 효과를 발휘합니다."

 

아트 디렉션을 위한 AI

에이전시에서 생성 AI를 사용하는 또 다른 일반적인 용도는 아트 디렉션입니다. 예를 들어 Poppins는 3D 아티스트에게 의뢰하기 전에 때때로 AI 이미지를 생성하여 고객에게 최종 결과가 무엇일지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고객은 그것이 작동할지 알기도 전에 무언가에 많은 돈을 지출하지 않아도 됩니다.

Dan은 "이를 통해 프로젝트를 시작하기 위해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속도가 빨라졌습니다."라고 말합니다. "상상 속에서 쉽게 시각화할 수 있는 것에 대해 흥미를 가지게 되지만, 컨셉 아트에 관한 한 때로는 도움의 손길이 필요할 때도 있습니다."

UsTwo도 비슷한 접근 방식을 취합니다. "예를 들어, 우리는 중동 은행에서 작업한 프로젝트에서 제품의 개성을 포착하는 아트 방향을 정의하는 데 도움이 되는 도구로 AI 이미지 생성기를 사용했습니다."라고 Greig는 말합니다. "생성된 이미지는 에이전시가 제품 사진 촬영을 위한 브리핑 역할을 했습니다."

비슷한 맥락에서 디자이너들은 무드 보드를 만드는 데 AI가 매우 유용하다는 사실을 깨닫고 있습니다. AI가 등장하기 전에 Poppins는 Pinterest, Flickr 및 기타 발견된 이미지를 사용하여 무드 보드를 만들었으며 실제로 여전히 그렇게 하고 있다고 Dan은 말합니다. 그러나 적절한 자료를 찾을 수 없을 때 그 공백을 메우는 데 생성 AI가 반드시 필요했습니다.

하지만 올바른 AI 이미지를 만드는 것은 보기만큼 쉽지 않습니다. "올바른 메시지를 작성하려면 창의적 사고와 기술적 이해가 조화를 이루어야 합니다."라고 Dan은 말합니다. "예를 들어, 우리는 사진 효과를 얻기 위해 사용되었을 수 있는 필름 유형을 Midjourney에 지정할 수 있습니다. 배경으로 특정 유형의 건축물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보다 일반적으로 우리는 매우 광범위한 감정적 설명을 적용하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구체적인 요청이 최선의 결과를 가져옵니다. 쉽지는 않지만 확실히 노력할 가치가 있습니다."

Interstate Creative Partners 의 크리에이티브 담당 파트너인 Matteo Di Iorio는 이러한 AI 이미지가 브랜드 디자인 팀이 개념을 더 효율적으로 표현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설명합니다.

 

MidJourney를 사용하여 Interstate에서 만든 이미지입니다. 프롬프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사우디아라비아의 산을 배경으로 한 미래 지향적인 럭셔리 인테리어

 

 

MidJourney를 사용하여 Interstate에서 만든 이미지입니다. 프롬프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매우 현실감 넘치는 현대적이고 진보적이며 미래 지향적인 도시 에너지 스테이션

 

Poppins가 MidJourney를 사용하여 만든 이미지.

 

 

"전통적으로 모형용 스톡 라이브러리를 구축하거나 심미적이거나 간략한 내용에 맞는 이미지를 검색하고 관리하는 데 몇 시간을 소비했지만 이제는 올바른 프롬프트 구조를 사용하여 몇 초 만에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AI는 정의하기 어려운 아이디어에 생명을 불어넣고 작업에 참조할 수 있는 개념에 사용할 수 있는 능력 때문에 우리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도구입니다."

 

젠아트의 한계

그러나 여기서 핵심 문구는 "올바른 프롬프트 구조"입니다. 생성된 AI 이미지를 올바르게 얻으려면 많은 시행착오가 필요할 수 있으며, 여기서 AI의 한계가 명확하게 드러나는 부분을 찾을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궁극적으로 AI 아트 생성기는 일반적으로 사용자가 원하는 것을 제공하는 데 형편없기 때문입니다.

Embryo 의 수석 디자이너인 Josh Parker는 이를 어려운 방법으로 알아냈습니다. "클라이언트 캠페인을 위한 이미지 생성을 위해 AI에 전적으로 의존했을 때 구체적으로 정의하는 것이 상당히 어려울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또한 프롬프트에서 특정 키워드를 읽고 다른 키워드를 무시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에 대한 예는 AI에게 '코끼리 없는 집의 방'을 보여달라고 요청했을 때 코끼리가 등장하는 이미지를 계속해서 보여주었습니다."

Dan Sherratt도 AI 이미지 생성기에 대해 약간의 불만을 느꼈습니다. "우리 이름 Poppins 때문에 우리는 우산 이미지를 많이 가지고 놀곤 합니다"라고 그는 설명합니다. "그리고 그것은 AI가 아직 제대로 처리하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손과 우산. 또 다른 예는 우리가 제안 중 하나에서 물건이 떠다니는 것처럼 보이게 하려고 노력했지만 AI가 개념을 파악하지 못했다는 것입니다. 결국 우리는 물건이 천장에 끈으로 매달려 있다고 상상하도록 유도해야 했고, 우리는 그 끈을 포토샵으로 잘라냈습니다."

 

반응형 AI

하지만 AI 아트의 장점 중 하나는 조정이 매우 빠르고 쉽다는 것입니다. 이는 진화하는 이벤트를 기반으로 하고 가능한 한 빨리 전달해야 하는 클라이언트 작업을 즉석에서 만드는 경우 유용합니다.

Poppins가 MidJourney를 사용하여 만든 이미지.

Poppins가 MidJourney를 사용하여 만든 이미지.

Poppins가 MidJourney를 사용하여 만든 이미지.

 

이에 대한 예는 풀 서비스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인 Trouble Maker 의 최고 크리에이티브 책임자인 Andy Taylor에게서 나옵니다 .

"우리가 AI를 사용해 온 이유 중 하나는 다양한 상황과 시장에 적응하는 개인화되고 반응적인 캠페인을 생생하게 구현하는 것입니다."라고 그는 설명합니다. "예를 들어, 우리가 글로벌 스포츠 토너먼트를 중심으로 한 캠페인을 진행했을 때 AI를 사용하면 가능한 모든 경기와 결과에 즉각적으로 반응할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들 수 있었습니다. 심지어 현지 시장을 반영하기 위해 군중의 인종 구성을 바꾸는 것까지 말이죠. "

스토리보드용 AI

스토리보드는 생성 AI의 또 다른 일반적인 용도입니다. "스토리보드 프레임 및 콘텐츠 탐색과 관련하여 AI를 사용하면 프로젝트의 대본 작성 단계에서 비교적 쉽게 대체 카메라 각도와 프레임 콘텐츠를 탐색할 수 있습니다."라고 이니셜 CX 의 프로덕션 디렉터인 Matt Merralls는 말합니다 . "그리고 이를 통해 우리 크리에이티브 팀은 스토리보드 아티스트가 셀을 제작할 필요 없이 개념과 아이디어를 실험할 수 있습니다."

제일기획 UK도 비슷한 접근 방식을 취하고 있다.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Nick Spink는 "우리에게 Midjourney와 같은 AI 도구는 가능한 것이 무엇인지 보여 주었지만 대부분의 크리에이티브는 인터페이스를 혼란스럽게 여겼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Runway를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 더 직관적인 도구는 우리에게 더 큰 창의적 자유와 기회를 제공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미 스토리보드 이미지 생성에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라고 그는 계속합니다. "그리고 시각적 생성, 경험적 프로젝트를 위한 3차원 공간 생성, 다양한 자산 형식을 위한 배경 이미지 확장에 추가 레이어를 추가하고 있습니다."

 

InitialsCX의 스토리보드 이미지

 

Midjourney를 사용하여 Wonder가 만든 이미지

 

Poppins가 MidJourney를 사용하여 만든 이미지.

 

그러나 AI는 이 작업에 결코 완벽하지 않습니다. 적어도 지금은 아닙니다. Definition (전 Limelight PR) 의 비디오 MD인 Jamie Field는 "AI를 사용하여 주인공이 등장하는 일러스트레이션 스토리보드를 만든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그를 Harry라고 부르겠습니다."라고 말합니다 . "해리가 서로 다른 설정으로 나타나는 여러 프레임에서 일관성을 유지하는 것이 어려워집니다. 각 프레임은 해리의 외모에 약간의 변화가 있거나 일러스트레이션 스타일의 불일치를 묘사할 수 있습니다.

"흥미롭게도 이는 OpenAI가 인식한 문제이며 새로운 텍스트-비디오 모델인 Sora 에서 해결했습니다 ."라고 그는 덧붙였습니다. "Sora는 비디오 피사체가 프레임을 벗어나더라도 '지속'할 수 있습니다."

 

유머를 위한 AI

지금까지 저는 AI가 일반적으로 창의적인 프로세스의 일부로 사용되지만 최종 결과를 생성하는 데는 사용되지 않는다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하지만 예외도 있습니다. 현재 이러한 캠페인은 주로 유머를 기반으로 합니다.

한 가지 예가 글로벌 마케팅 대행사인 Iris 에서 나왔습니다 . "우리는 기관 간 팀이 다양한 도구를 사용하는 정기적인 AI 탐색기 대회를 운영합니다."라고 최고 크리에이티브 책임자인 Grant Hunter는 설명합니다. "우승한 팀 중 하나가 Polly Mers를 만들었습니다. Polly Mers는 자신이 살고 있는 세계에 존재하는 일회용 플라스틱의 파괴적인 존재를 인식하지 못하는 가상 영향력자입니다. @polly.mers 에서 그녀의 모험을 따라가실 수 있습니다 ."

연구 및 요약을 위한 AI

생성 예술과 함께 ChatGPT와 같은 대규모 언어 모델은 어떻습니까? 제가 조사한 기관을 살펴보면 거의 모든 사람들이 일상 업무에서 이러한 도구를 사용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Born Ugly 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Rob Skelly는 "예를 들어 연구 단계에서 AI는 인터뷰의 주요 내용을 처리하거나 복잡한 사본을 단순화하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 Embryo의 최고 혁신 책임자인 James Welch는 다음과 같이 덧붙였습니다. "우리는 업계 뉴스를 사전 필터링하기 위해 AI를 사용합니다. 즉, 중복된 내용, 퍼프 조각, 목록을 제거합니다. 그런 다음 AI를 사용하여 기사를 읽어주고 자세한 개요를 제공합니다. 전체 기사를 읽는 데 시간을 투자할지 여부를 결정합니다. 우리는 Seedling이라는 자체 도구를 사용하여 이를 수행합니다."

AI는 마케팅 대행사인 Too Many Dreams 의 워크플로에도 유사하게 통합되었습니다 . 설립자이자 MD인 Stephen Jenkins 는 "우리는 Claude.AI를 사용하여 대규모 산업 보고서를 추가 논평에 적합한 짧은 개요로 요약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Marks 의 디자인 디렉터이자 AI 디자인 리더인 David Clancy-Smith는 LLM을 사용하여 전략적 포지셔닝에 대한 아이디어를 유도하고 그의 팀이 전문적인 깊이와 지식을 추가할 수 있는 기본 연구 수행과 같은 보다 물류적인 작업을 수행해 왔습니다. .

"이것은 요약하고, 통찰력을 얻고, 지식 격차를 메우는 훌륭한 도구였습니다."라고 그는 열광했습니다. "이를 통해 우리 전략 팀과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디자이너는 최상의 대응을 달성하기 위해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일관성과 코딩을 위한 AI

대행사에서 LLM의 용도는 본질적으로 끝이 없어 보입니다. 예를 들어, 창의적인 비즈니스 경험 에이전시인 Wonder에서는 목소리 톤을 통일하기 위한 도구로 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David Crease는 "여러 사람이 공동으로 작업할 때 각각의 기여는 자연스럽게 다른 TOV를 갖게 됩니다."라고 말합니다. "그러나 '이 사본을 간결하고 강력하며 Tony Stark의 에너지와 어조로 만들어라'와 같은 프롬프트를 포함하여 ChatGPT를 통해 이 사본을 전달하기만 하면 통일된 출력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엄청난 시간을 절약해 줍니다."

 

Poppins가 MidJourney를 사용하여 만든 이미지.

 

Poppins가 MidJourney를 사용하여 만든 이미지.

 

 

이 자체 홍보 이미지는 Born Ugly가 AI를 사용하여 자체 브랜드 아이콘('잠재력의 표시')을 표현하는 다양한 방식을 나타냅니다. 이들은 이를 사용하여 자신이 참여하는 고객이나 부문을 반영하여 다양한 스토리를 전달하고 프레젠테이션을 개인화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예를 들어 왼쪽 중앙의 분홍색은 세포 건강 분야에서 활동하는 고객인 MitoQ를 나타냅니다.

다른 곳에서는 경험 디자인 에이전시 I-AM이 LLMS를 사용하여 고객 프로필을 생성하고 있습니다. 인테리어 디자인 부국장인 Kirsty Vance는 "우리는 정량적 설문 조사부터 포커스 그룹, 일대일 세션에 이르기까지 자체 대상 고객 연구를 통해 정말 풍부한 프로필을 만들 수 있습니다."라고 설명합니다. "그러나 질문하거나 도전해야 할 영역이 있을 수 있으며 ChatGPT는 우리의 사고를 촉진하는 대안적인 관점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LLM의 또 다른 널리 사용되는 용도는 코딩입니다. 예를 들어, 디지털 마케팅 대행사 Precis는 ChatGPT를 사용하여 모션 디자인 작업 흐름에 더 잘 맞도록 소프트웨어를 사용자 정의하는 After Effects 플러그인을 작성해 왔습니다.

그룹의 최고 솔루션 책임자이자 크리에이티브인 스테파니 언더우드(Stephanie Underwood)는 "AI는 꿈이었던 다양한 사용 사례에 대한 AE 스크립트 개발을 가속화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예를 들어, 우리는 콘텐츠 관리 및 파일 구조에 도움이 되는 내부 스크립트를 개발했습니다. 이 스크립트는 프로젝트를 스캔하여 가져온 모든 파일이 드라이브의 올바른 폴더에 깔끔하게 배치되었는지 확인합니다.

"코드의 약 80%에 기여한 ChatGPT를 활용하여 이 스크립트 작성 시간이 크게 앞당겨졌습니다. 우리 팀은 나머지 20%를 전문적으로 제작했습니다. 이 스크립트는 Motion Team 워크플로에서 중추적인 구성 요소가 되었으며, 그 결과 상당한 시간 절약 효과를 얻었으며 프로젝트 관리자와 다른 팀 구성원 사이의 불만이 눈에 띄게 줄어들었습니다."

 

Precis는 또한 Perplexity AI를 사용하여 Cinema 4D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이전에는 문제가 있으면 답변을 찾기 위해 포럼에 게시하는 데 많은 시간을 보냈지만 이것이 훨씬 더 빠른 해결 방법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Near를 사용한 Fold7의 작업에 대한 AI 영감 및 최종 이미지

 

이니셜CX의 창의적인 탐구

 

Midjourney를 사용하여 Wonder가 만든 이미지

 

간단히 말해서, LLM이 대행사를 도울 수 있는 방법은 매우 다양하지만 일반적으로 LLM의 목적은 한 가지로 귀결됩니다. 즉, 노력을 절약한다는 것입니다. Marketing Signals 의 수석 계정 책임자인 Lauren Richardson은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반복적인 관리 작업으로 인해 보다 전략적이고 창의적인 프로젝트에 소비할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이 낭비될 수 있습니다. AI를 사용하여 이러한 작업 중 일부를 자동화하면 시간을 확보하고 생산성을 극대화하며 오류를 줄일 수 있습니다. 한꺼번에."

이러한 관점에서 디자인 및 임팩트 에이전시인 Driftime 의 공동 창립자이자 CCO인 Abb-d Taiyo 는 "AI 도구를 적극적으로 사용하는 것은 디지털 디자이너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합니다. 한때 힘들고 시간이 많이 소요되었던 작업이 이제는 다음과 같은 도구를 통해 가속화됩니다. 대체가 아닌 디자인 '동맹'으로 판매되는 와이어프레임 및 사이트맵 생성기인 Relume.io 이러한 형태의 생성 지원이 AI 플랫폼, 플러그인 및 도구의 최고의 사용 사례인 이유는 분명합니다 . 그 자체로 디자인 선구자라기보다는 조수입니다."

과도한 의존의 위험

그러나 생성 AI 예술과 마찬가지로 작업에 LLM을 사용할 때 주의해야 할 위험이 있습니다. 가장 큰 것은 대규모 언어 모델이 매우 신뢰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Too Many Dreams는 고객 중 한 명이 ChatGPT를 사용하여 보도 자료 초안을 작성했다고 말했는데, 처음 읽었을 때 정말 환상적이었습니다. 그러나 두 번째로 읽었을 때 그들은 모든 단어가 올바르게 들리고 문장이 적절하게 구성되었지만 실제로는 전혀 의미가 없다는 것을 빨리 깨달았습니다.

보다 일반적으로 AI가 작성한 텍스트에는 훌륭한 창의적 작업에 필요한 독창성, 인간성 및 정서적 호소력이 부족합니다. 즉, 그 자체로는 실제로 그다지 좋지 않기 때문에 AI에 과도하게 의존하면 일반적으로 작업하게 될 수 있습니다.

글로벌 음료 전문 에이전시인 Denomination 의 수석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Graeme Offord는 "우리가 AI를 발전시키면서 AI는 아이디어 생성기 자체가 아니라 아이디어를 실현하기 위한 도구라는 점을 기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 "아이디어를 찾기 위해 Pinterest나 Google에 가는 것과 마찬가지로 AI를 사용하여 아이디어를 생각해 내는 것은 젊은 디자이너뿐만 아니라 디자이너에게도 유혹적인 일입니다. 이러한 유혹을 피하고 대신 활용하십시오.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강력한 방식으로 구현하는 AI가 우리의 목표이며 이미 그 이점을 보고 있습니다."

FutureBrand 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Daniela Meloni도 이에 동의합니다. 그는 “AI가 생산 속도를 높이지만 AI를 대체하기보다는 창의성을 향상시키는 도구로 인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주장합니다. "생산물이 동질화되어 유사한 소스에서 도출되고 창의적인 융합과 침체의 위험이 있을 수 있다는 우려가 있습니다. 하지만 게으른 디자인은 항상 존재해왔고 앞으로도 그럴 것입니다. 저는 AI가 우리 창작자들을 훨씬 더 지능적이고 공감하며 자유롭게 만들 수 있다고 진심으로 믿습니다. 한마디로 인간이다."

프로젝트 전반의 AI

요약하자면, AI는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에서 다양한 업무에 활용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AI를 얼마나 사용하느냐가 아니라 AI를 현명하고 사려 깊은 방식으로 사용하고 있느냐 하는 것입니다. Rob Skelly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다른 도구와 마찬가지로 이 사용법도 의미가 있고 속임수가 되지 않도록 큰 아이디어에 기반을 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Heinz 는 인공지능의 강점을 기념하기 위해 정말 영리한 방법으로 AI를 사용하는 훌륭한 예입니다. 상."

Midjourney를 사용하여 Wonder가 만든 이미지

Embryo의 Josh Parker는 AI에게 “코끼리 없는 집의 방”을 보여달라고 요청했고, 이것이 나온 것입니다.

AI가 생성한 이미지 I-AM은 무드 보드의 생각을 알리는 데 사용됩니다.

그렇다면 단일 프로젝트 측면에서는 어떤 모습일까요? Fold7 의 디자인 책임자인 Tom Munckton은 지난 11월 리스본에서 열린 Web3 브랜드 Near의 연례 행사의 시각적 아이덴티티를 만들 때 AI를 어떻게 활용했는지 설명합니다.

"정해진 디자인 탐색 기간 내에 일반적으로 가능했던 것보다 훨씬 더 많이 우리는 AI 지원을 통해 아이덴티티 시스템의 물리적 가능성을 시각화할 수 있었습니다."라고 그는 설명합니다.

"발견된 장소 이미지, Photoshop AI 및 Midjourney의 조합을 통해 우리는 시스템이 장소 전반의 경험에 어떻게 깊이 관여할 수 있는지 빠르고 설득력 있게 보여줄 수 있었습니다. 고객에게 영감을 주는 것 외에도 향후 구축 파트너에게 브리핑할 수 있는 더 많은 정보를 제공했습니다. 더 나아가도록 밀어붙이는 거죠."

도구 조합은 대행사마다 다르며, 우리가 인터뷰한 대부분의 사람들은 도구가 정기적으로 검토되고 업데이트되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Kepler 의 최고 크리에이티브 책임자(CCO)인 Camm Rowland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현재 Midjourney는 정적 이미지로 눈에 띄는 반면 Open AI의 Sora는 우리 비디오 제작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합니다. 음성 합성의 경우 Elevenlabs가 품질을 주도하고 있으며 우리는 업스케일링을 위해 Gigapixel 과 Magnific을 모두 사용하고 있습니다. 자동화 생성을 위해 Zapier 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 하지만 제가 언급한 것처럼 주요 도구는 변경되기 쉽기 때문에 개발 과정을 면밀히 추적해야 합니다."

법적 문제

그러나 물론 이 모든 것에는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AI는 매우 진화하는 기술이며, 여기에 쓴 모든 내용은 매우 빠르고 갑자기 변경될 수 있습니다. 특히 AI 개발 및 지적재산권법의 미래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몇 가지 대규모 AI 저작권 소송이 계류 중이기 때문입니다.

AI가 생성한 이미지 I-AM은 무드 보드의 생각을 알리는 데 사용됩니다.

AI가 생성한 이미지 I-AM은 무드 보드의 생각을 알리는 데 사용됩니다.

 

AI가 생성한 이미지 I-AM은 무드 보드의 생각을 알리는 데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The New York Times v. OpenAI 및 Microsoft 사건에서 신문은 OpenAI의 Bard(현재 Gemini라고 함)와 Microsoft의 Copilot AI 시스템이 출력물에서 저작권이 있는 기사의 상당 부분을 불법적으로 복사했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 사건은 AI가 생성한 텍스트가 저작권 자료를 침해하는지 여부와 방법에 대한 중요한 선례가 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큰 사례는 Getty Images v. Stability AI입니다. 이 사건은 영국에서 진행되고 있으며 Stability AI의 Stable Diffusion 예술 세대 Al을 중심으로 전개됩니다. Getty Images는 훈련 데이터에 허가 없이 저작권이 있는 이미지를 사용했다고 주장합니다.

이는 현재 법원에서 진행 중인 수십 건의 대규모 소송 중 두 가지에 불과하며, AI 회사는 명시적인 허가 없이는 다른 사람의 콘텐츠에 대해 알고리즘을 훈련할 수 없다는 원칙을 확립하려고 합니다. 그리고 그들 중 하나가 이기면 이러한 대형 AI 플랫폼이 하룻밤 사이에 종료되는 것을 볼 수도 있습니다.

 

AI의 미래

즉, 궁극적으로 우리는 AI가 어떻게 될지 알 수 없습니다. 하지만 제가 도박꾼이라면 앞으로 몇 년 동안 AI가 에이전시 생활의 큰 특징이 될 가능성이 높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하지만 이것이 전부이자 끝이라는 의미는 아닙니다. "AI는 놀라운 협력자입니다. 하지만 AI가 문제를 해결하고 아름답고 완성된 디자인을 제공할 것이라고 기대 하지는 마세요 ."라고 Dom Desmond는 말합니다. "단순히 끝나는 정말 독특한 결과를 얻으려면 인간의 개입이 필요합니다.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의 관점에서 AI의 주요 이점은 엄청난 비용을 절약하면서 새로운 가능성, 아이디어 및 스타일에 마음을 열 수 있다는 것입니다. 공예 시간."

Too Many Dreams의 Stephen Jenkins는 "항상 인간 레이어를 추가하면 마법이 일어나는 곳입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AI는 단순히 일을 더 빠르고 저렴하게 수행하는 것이 아닙니다. 기술을 강화하고 프로세스를 강화하여 인간이나 기술만으로 할 수 있었던 것보다 더 나은 일을 할 수 있도록 돕는 것입니다."

Initials CX의 Matt Merralls는 다음과 같이 덧붙였습니다. "AI는 훌륭한 창의적 사고를 대체할 수는 없지만 우리 업계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창의적 인재를 강화하는 것입니다. 이 강력한 신기술을 이해하고 적용함으로써 우리는 창의적인 성과와 창의성을 더욱 발전시킬 수 있습니다. 고객의 캠페인 효과를 확인하세요."

Embryo의 Midjourney Josh Parker가 생성한 이미지는 미래의 리프트를 구상하도록 요청했습니다.

 

https://www.creativeboom.com/features/special-report-how-design-agencies-are-using-ai-in-2024/